대화형 인공지능 환자 상담 서비스

메디컬 챗봇 서비스 ‘의사소통’

사업소개

대화형 인공지능 환자 상담 서비스 ‘의사소통’

의사소통

'의사소통'은 대화형 인공지능 환자 상담 서비스로서
병원 예약 상담, 진료 문의, 의료 상담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사람의 개입없이 할 수 있습니다.

  • 24시간 고객상담


    점심시간이나 특정시간대에 몰리는
    전화문의로 불편했다면 이제는
    실시간으로 대기없이 바로 문의 가능합니다
  • 공지/이벤트 알림


    다음날 병원방문과 관련된 정보를
    24시간 묻고 확인할 수 있어요
  • 자연어 처리 및 챗봇
    엔진 기술 100% 자체 보유


    병원의 공지 및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알릴 수 있어요

의사소통 '케어봇' Type

의사소통 챗봇 서비스 병원 전용 상담원 ' 케어봇 '

  • 케어봇 Allday version


    병원에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톡톡 등의
    sns 상담문의가 실시간 응대가 어려운 경우
    실시간으로 대기없이 바로 문의 가능
  • 케어봇 Night version


    병원에 전문상담원이 있지만
    부재중·퇴근·주말·공휴일 등 근무 외 시간
    보조상담원이 실시간 응대하여, 전문상담원이
    효율적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사용
  • 케어봇 Aftercare version


    병원 진료 후 주의사항이나 건강관리 등
    애프터케어에 대한 컨텐츠를
    소통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용

도입효과

'의사소통으로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아질까요?

  • 관련 업무자의 업무 효율성 및 환자 만족도 향상


    예약,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간호사들이 환자케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므로 환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합니다.
  • 고객 단순 상담업무 감소


    병원 위치, 진료시간 등의 단순 상담업무를 의사소통이
    대신하여 직원의 업무감소. 의사소통과 함께하면 병원위치
    진료시간, 점심시간 등의 단순업무를 줄일 수 있습니다.
  • CS관리 효율성 향상


    실시간으로 문의 및 상담내용에 대한 피드백이 제공되므로
    병원과 고객 모두 전화상담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상담 데이터 활용


    축적된 환자 상담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불만고객 원인분석 및 개선


    불만 고객 분석을 통해 불만의 원인 및 미흡한 서비스
    개선 방안을 도출 할 수 있습니다.
  • 병원 내/외부적 이슈 및 트렌드 파악 용이


    병원 내/외부적인 이슈 및 주요 키워드에 대한 콜량, 빈도,
    고객 트랜드 파악 가능합니다.

도입프로세스

  • 의사소통
    이용 요청

  • 요청 내용 확인
    방문 및 전화

  • 의사소통
    시행안내

  • 의사소통 오픈준비
    (시스템 셋팅)

  • 시스템 오픈
    (간호사 교육)


  • 의사소통 서비스
    이용 개시

  • 의사소통 시행
    만족도&피드백 평가


의사소통 도입 병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