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웨저 ("회사" 또는 "웨저")가 제공하는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라 함은 SNS (카카오톡, 위챗, 페이스북메신저 등) 접속을 통해 해당 정보제공자와 친구맺기 또는 채팅을 신청하여 , 사용자가 질문한 내용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① 서비스 제공자라고 함은 본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를 활용하여 병원서비스(민원, 예약 등의 정보제공)를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이용약관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 또는 비회원이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웨저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한 사항을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제2항에 따른 약관의 변경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제2항에 따른 통지를 하면서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일정한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전달하였음에도 회원 또는 비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 또는 비회원은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서비스를 이용할 시 서비스 초기화면에 사용법 및 이용약관을 확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약관의 변경 사실 및 내역을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5 조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서비스의 이용]
①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는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또는 비회원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 또는 비회원이 본 서비스에 질문이나 정보를 제공하였다는 것은 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②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의 경우에는 별도의 회원자격을 요구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제한]
① 웨저는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의 범위를 제한하거나 별도의 이용 가능 시간 또는 이용 가능 횟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관련 법률 개정으로 인해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제공 대상이 변경되어 더 이상 활용을 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 활용으로 인해 제공기관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인프라 성능 등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 상의 성능 문제가 발생한 경우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를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웨저는 회원이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령을 위반하거나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기준 등을 위반한 경우, 제공된 정보를 임의로 위조·변조하여 저작권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즉시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웨저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에 대한 불법적인 해킹 시도, 비정상적인 방식을 통한 오남용 시도, 네트워크 사용 초과 등의 시도를 하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즉시 사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제공자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해당 접속한 대상자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며, 해당 내용은 해당 병원에서 제공한 답변데이터에 준하여 제공됩니다. 그리고 제공된 답변은 의료적 치료적 사실과 무관하며,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므로 보다 정확한 사실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 병원 담당자를 통해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제 7 조 [이용 및 관리]
① 회원 또는 비회원은 얻은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없으며, 제공 받은 회원 또는 비회원 본인에 한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제공자는 해당 제공받은 정보의 이용기간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이용기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를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이용시의 주의사항]
① 서비스제공자는 관계법령의 제·개정 및 기타 정책적 사유 등에 따라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웨저는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데이터의 특정범위를 분할하거나 또는 전체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가능 시간 또는 이용가능 횟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 또는 비회원은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검색결과를 노출함에 있어 선정적, 폭력적, 혐오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반사회적, 비도덕적, 불법적인 내용과 결합 또는 연계하거나 인접하도록 구성할 수 없으며, 검색결과의 도덕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서비스제공자는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검색결과와 함께 광고를 게재할 권리를 가집니다. 다만 광고를 게재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이를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⑤ 서비스제공자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9 조 [회원 또는 비회원의 의무]
① 회원 또는 비회원은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또는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10 조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저작권]
① 회원 또는 비회원은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제공자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② 제공하는 데이터파일, 검색결과 등에 대한 저작권은 웨저 혹은 서비스제공자에 있고, 서비스제공자의 이용허락으로 인해 회원 또는 비회원이 당해 병원 정보 및 검색결과 등에 대한 저작권을 취득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 11 조 [책임의 제한]
①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및 데이터에 대한 책임은 데이터를 보유한 제공기관에게 귀속됩니다. 웨저는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에 관하여 약관, 서비스별 안내, 웨저가 정한 이용기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이용자격 박탈 및 손해배상]
① 서비스제공자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사용 중지 및 이용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② 의사소통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의 이용으로 서비스제공자와 회원 또는 비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각 당사자는 자신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